게시판 공지사항
제목 '기생충' 한진원 작가 연출 데뷔작...'러닝메이트' 제작 확정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내년 공개 예정

사진=(왼쪽부터 시계방향) 윤현수, 이정식, 최우성, 홍화연, 윤도건, 옥진욱, 김지우, 이봉준 (각 소속사 제공)
사진=(왼쪽부터 시계방향) 윤현수, 이정식, 최우성, 홍화연, 윤도건, 옥진욱, 김지우, 이봉준 (각 소속사 제공)

제작사 에이스메이커 스튜디오는 13일 ‘기생충’의 각본을 맡은 한진원 작가가 연출한 ‘러닝메이트’의 제작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러닝메이트는 봉준호 감독과 함께 영화 ’기생충‘으로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을 수상한 한진원 작가의 연출 데뷔작이다.

작품은 모범생 ‘세훈’이 이미지 쇄신을 위해 러닝메이트로 전교학생회 선거에 나가면서 점차 선거의 핵심으로 거듭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본격 명랑 정치 드라마다.

전교학생회 선거를 통해 학생들의 희로애락을 그려내 전에 없던 학원물을 예고하는 ‘러닝메이트’에는 신예 배우들이 대거 참여해 신선함을 전한다.

SBS 드라마 ‘라켓소년단’에 출연해 풋풋한 매력으로 존재감을 각인시킨 윤현수, MBC 드라마 ‘트레이서’에서 탄탄한 연기력으로 호평받은 이정식, 영화 ‘룸 쉐어링’으로 제42회 황금촬영상 시상식 신인남우상을 수상해 주목을 받은 최우성을 비롯해 홍화연, 이봉준, 김지우, 옥진욱, 윤도건 등이 학생으로 분해 현실감 넘치는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3월 말 크랭크인 후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한 ‘러닝메이트’는 내년 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

한편, 에이스메이커는 ‘마녀’ 시리즈, ‘신세계’로 흥행 불패 신화를 쓰고 있는 박훈정 감독의 차기작 ‘폭군(暴君)’(주연 차승원, 김선호, 김강우),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로 제52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시나리오상을 수상한 안국진 감독의 차기작 ‘댓글부대’(주연 손석구, 김성철, 김동휘, 홍경)의 투자배급을 연이어 결정지으며 라인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첨부파일